【경기경제신문】용인시는 21일 시청 광장에서 지역 농․축산물을 한자리에서 보며 구매할 수 있는‘농․축산물 한마당 행사’를 개최한다.
![[농축산물한마당행사 홍보 포스터]](http://www.ggeco.co.kr/data/photos/201809/news/images/143_L_1537350747.jpg)
행사장에서는 관내 농․축산물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직거래 장터를 비롯해 어린이들을 위한 곤충체험, 목공체험, 인절미 만들기 등의 부스와 최신 농기계 전시 부스도 함께 운영된다.
특히 올해는 시민들이 추석 음식과 선물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백옥쌀, 소․돼지고기, 표고버섯, 꿀, 건고추, 채소류, 전통주, 화훼류 등 400여 품목을 선보인다.
시 관계자는 “관내 농업의 우수성을 알리고 추석을 앞둔 시민들이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농․축산물을 저렴히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됐다”고 말했다.
농업인단체협의회가 주관하는 이날 행사엔 제 23회 농업인의 날 기념식도 함께 열린다.
기념식에서는 올 한해 뛰어난 농업경영으로 농업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올해 농업인 대상에 선정된 박종환(경종), 유승권(원예․특작), 박제춘(축산)씨와 유공자 17명에게 표창장이 수여된다.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