【경기경제신문】시흥시(시장 임병택)는 지난 25일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카운슬러대학 개강식을 열었다. 특히 이날은 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정왕분소 ‘더꿈’에서 무명의 독지가로부터 기부 받은 100만원을 전도유망한 청소년에게 전달하는 장학금 전달식도 함께 가졌다.
![[카운슬러 대학 장학금 전달식]](http://www.ggeco.co.kr/data/photos/201904/news/images/143_L_1556541694.jpeg)
이번에 전달된 장학금은 센터가 매년 지역주민에게 제공하는 ‘카운슬러대학’을 수료한 수료생이 “필요한 청소년에게 써 달라”며 기부한 것이다. 장학금 수혜자에는 올해 대학을 입학한 청소년과 불우한 환경 중에도 고등학교에 재학하여 성실하게 자신의 삶을 살고 있는 청소년, 그리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의 꿈을 위해 착실하게 준비하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을 포함해 총 4명의 청소년이 선정됐다.
시흥YMCA 이용범 이사장이 이날 장학금을 전달했고 시흥시 관계자와 센터 직원 및 카운슬러대학 수강생들이 이들의 미래를 축복했다. 전달식에서 이 이사장은 이러한 지역의 관심과 사랑으로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었다며 “우리 시흥 지역의 많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자라고 마음껏 꿈을 이룰 수 있도록 모두가 더욱 노력하자”고 모두를 격려했다.
시흥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29조에 의거해 운영되는 청소년전문기관이다. 상담전문가 양성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을 현장에서 직접 만나는 활동가 및 지도자들의 전문역량을 강화하고 시흥관내 청소년의 행복하고 건전한 성장을 돕는데 필요한 긍정적 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. 올해 카운슬러 대학은 4월 25일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 11월 14일까지 총 22강이 운영될 예정이다.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