【경기경제신문】경기평택항만공사는 청렴의식 함양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5일 전직원과 함께 ‘2019 하반기 청렴 워크숍’을 실시했다.
![[경기평택항만공사는 5일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임직원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하반기 청렴워크숍을 개최했다. 사진은 공사 임직원들이 ‘도전! 청렴골든벨’퀴즈대회 시작에 앞서 레크레이션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.]](http://www.ggeco.co.kr/data/photos/201908/news/images/11_L_1565081541.png)
문학진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 40여명이 참석한 워크숍은 ‘사장이 앞장서는 청렴’이라는 슬로건 하에 사장이 솔선수범해 행사를 직접 주관함으로써, 위로부터의 청렴 리더십을 확립·전파하고자 기획했다.
청렴워크숍은 ▲기관장 반부패·청렴의지 표명 ▲도전! 청렴골든벨 ▲청렴문화 Festival 순으로 진행됐다.
특히 ‘도전! 청렴 골든벨’은 신개념 교육방식인 서바이벌 퀴즈와 팀워크 프로그램 결합을 통해 청렴의식 함양 및 소통·참여형 청렴리더십을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.

청렴 골든벨 우승자인 물류마케팅팀 이성원 주임은 “최종 우승자가 되어 매우 영광이다. 앞으로도 전 부서원들과 함께 유기적으로 협력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”며 우승 소감을 밝혔다.
이어서 진행된 청렴문화 Festival에서는 ‘청렴’을 소재로 한 영화 ‘더 킹’을 상영했다. 영화 속 숨은 ‘청렴’의 의미를 재발견하고, 청렴이 공사 조직문화 속에 자리잡기 위한 임직원의 열띤 의견 교류의 장이 되었다.
문학진 사장은 “윤리적 가치로 무장된 모습을 갖추어야만 오늘날 경영환경에서 성장·발전할 수 있다는 경영이념하에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지방공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”고 말했다.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