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갤러리아백화점, "MZ세대 뉴 VIP 고객을 잡아라" 마케팅 강화

- ‘제이드+’(연간 1천만원 이상 구매고객) 할인혜택 기존 5%에서 10%로 강화
- 3개월간 3백만원 이상 구매 시, 제이드 등급 3개월간 부여

[경기경제신문] 갤러리아백화점이 우수고객 할인혜택 확대와 3개월 단위로 우수고객을 선정하는 VIP 프로그램을 신설, MZ세대를 겨낭한 VIP 마케팅을 강화한다.

 

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 2월 현행 6개 등급으로 운영하던 우수고객제도에 제이드+ 등급을 추가로 신설, 7개로 개편했다.

 

 

기존 연 5백만원에서 2천만원 사이에 구매한 제이드 등급을 세분화, 연 1천만원에서 2천만원 사이로 구매한 고객을 제이드+등급으로 신설하여 할인혜택을 10%로 확대(세일 및 일부 브랜드 제외/기존 5%)한다.

 

더불어 통상적으로 1년동안 구매금액을 기준으로 선정되는 우수고객 기준에도 변화를 줬다. 연간 5백만원에서 천만원 사이로 구매해야 주어지는 제이드 등급에 한해서 3개월 동안 3백만원 이상 구매 시 차년도까지 기다릴 필요 없이3개월간 제이드 등급이 주어진다.

 

갤러리아광교점은 제이드 등급부터 VIP라운지 이용이 가능하다

 

백화점 업계에서는 통상 연간 수천만원을 써야 VIP 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지만 갤러리아는 일부 점포에 한하여 연 5백만원에서 2천만원 사이에 구매하는 고객들에게도 VIP 라운지 이용 혜택이 제공되는 것이다.

 

갤러리아에 따르면 제이드, 제이드+등급 고객의 70%가 20∙30대 MZ세대로, 갤러리아는 향후 해당 고객들이 상위 우수고객으로 확장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.

 

실제로 올해 2천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의 20%가 지난해 제이드, 제이드+ 등급 고객이었다.

 

한편 갤러는 유통업계 최초로 백화점 외부에 VIP 전용 플랫폼 ‘메종갤러리아’를 신설했으며, △PSR라운지 △파크제이드 라운지 △카페 제이드 등 VIP 등급별로 차별화된 라운지 시설을 갖추고 있다.

   

갤러리아 관계자는 “갤러리아는 VIP고객들이 가장 선호하는 프리미엄 백화점의 위상을 이어나가기 위해 체계적이고 차별화된 고객관리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”이라고 말했다.

 

■ VIP선정 기준 및 혜택

- PSR블랙 : 전년 구매금액 상위 0.1%

- PSR화이트 : 전년 구매금액 1억원 이상

- 파크제이드 블랙 : 전년 구매금액 6천만원 이상

- 파크제이드 화이트 : 전년 구매금액 4천만원 이상

- 파크제이드 블루 : 전년 구매금액 2천만원 이상

- 제이드+ : 전년 구매금액 1천만원 이상

- 제이드 : 전년 구매금액 5백만원 또는 3개월 구매금액 3백만원 이상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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