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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원시, 택시 운수종사자 순회교육 실시

택시를 이용하는 시민에 대한 친절의 생활화 및 사람중심의 택시 서비스를 향상시키고자

【경기경제신문】수원시가 택시를 이용하는 시민에 대한 친절의 생활화 및 사람중심의 택시 서비스를 향상시키고자 택시 운수종사자 순회교육을 실시했다.

 
지난 1월13일 부터 3월25일까지 개인택시 및 관내 27개 법인택시 업체를 방문해 4976명의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총 30회의 순회교육을 실시했다.

 
2016년 수원화성 방문의 해를 대비하여 내방객에게 친절한 안내를 위해 볼거리, 즐길 거리, 먹거리가 있는 관광지 소개 등 시의 역사교육, 택시 색채브랜드 개발, 카드 결재 시 운수종사자 실명제 실시, 친절택시 200대 선정 등의 친절시책 홍보, 녹색 교통복지회관 건립 추진사항 등을 안내했다.

 
특히 승차거부, 불친절, 차내 흡연 등 끊이지 않는 불편민원 사항 및 운수종사자가 잘 몰라 위반하기 쉬운 법규사항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.

 
시 관계자는는 “이번 교육이 운수종사자들의 소양을 한층 향상시키며 택시를 이용하는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 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”고 말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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