【경기경제신문】평택시 팽성노인복지관(관장 박철민)은 지난달 28일 ‘평택CGV’에서 자원봉사자 약 200명과 함께 문화체험활동을 실시했다.
![[팽성노인복지관, ‘2019년 자원봉사자 문화체험 활동’]](http://www.ggeco.co.kr/data/photos/201909/news/images/143_L_1567423557.jpg)
이번 활동은 ‘영화관람’과 ‘간식’을 제공함으로써 봉사활동에 대한 감사를 전했으며, 정장선 평택시장, 김기성 평택복지재단 이사장, 박철민 팽성노인복지관장이 참석하여 자원봉사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.
자원봉사자들은 어르신들을 위한 경로식당 활동 보조, 밑반찬 전달 및 말벗 서비스, 이미용 재능기부, 프로그램 활동 보조 등 다양한 형태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수행하고 있다.
이날 참여한 봉사자들은 “우리들은 어르신들을 위해 기쁜 마음으로 언제나 복지관을 찾아가고 힘을 얻고 간다”며,“이번 활동을 통해 다른 자원봉사들과 친목을 다질 수 있어서 뜻깊은 시간이 됐다”고 말했다.
박철민 관장은 “어르신들을 위해 함께 해주시는 모든 자원봉사자님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”며, “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가치 있는 하루, 빛나는 노후를 위해 함께하는 행복 파트너 팽성노인복지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”고 밝혔다.
정장선 시장은 “자원봉사자님들이 흘리는 땀과 노력으로 평택시의 복지가 증진하고 있다”며, “자원봉사자님들의 활동을 위해 적극적으로 환경을 조성하고 지원하는 평택시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”고 전했다.
한편 팽성노인복지관은 역할상실, 고독, 빈곤, 질병 등의 문제를 겪고 있는 어르신의 욕구를 파악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사회복지 기관으로 지역사회의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.






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