【경기경제신문】평택보건소는 지난 18일 평택중학교 정문 하굣길에서 민·관·학교가 함께 청소년대상 금연·금주의 필요성과 청소년 흡연의 위험성을 알리는 금연 캠페인을 실시했다.
![[평택시, 학교·학부모·학생과 함께 하굣길 금연 및 흡연예방 캠페인]](http://www.ggeco.co.kr/data/photos/201909/news/images/143_L_1568954308.jpg)
이번 캠페인은 학교, 학부모 운영위원회, 학부모폴리스, 경찰서, 평택보건소가 협력하여 하교하는 학생과 학교주변 청소년에게 금연 및 흡연예방 인식개선 향상과 학교에서 금연문화를 조성하고자 학부모, 교직원, 학생, 경찰, 공무원 등이 참여했다.
참여자들은 ‘우리 몸도 금연구역’, ‘담배 없는 아름다운 세상’ 문구 등 흡연예방 슬로건을 걸고 청소년 금연 및 흡연예방 홍보물품 배부했으며 흡연의 폐해와 청소년의 금연·금주에 대한 중요성을 알렸다.
평택보건소는 이번 학교 하굣길 금연캠페인을 통해 청소년들에게 금연에 대한 관심을 높여 성인이 됐을 때 금연·금주를 실천하고 친구와 가족 및 주변 이웃들의 금연·금주를 유도하는 역할을 기대하고 있다.
보건소관 계자는 “이번 캠페인을 통해 올바른 금연 문화가 정착하고 금연·금주에 대한 학생 등 시민의 인식이 향상되기를 바란다”고 말했다.







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