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고양시, ‘2019년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’ 실시

【경기경제신문】고양시는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찾아가는 맞춤형 친절교육을 실시했다.



이번 친절교육은 민원업무처리로 인해 교육에 참여하기 어려운 민원접점부서의 신청을 받아서 구청 교통행정과, 동행정복지센터, 상수도사업소 등 10개 부서를 직접 찾아가는 방법으로 진행했으며, ▲전화 예절 ▲민원인과의 대화는 어떻게~ ▲사례를 통한 실제 민원응대기법 ▲민원인과의 공감능력향상 ▲소통과 배려 등에 대해 교육을 실시했다.


시는 지난 7월 22일에도 전 직원을 대상으로 ‘팝페라 친절 콘서트’ 형식의 친절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, 매년 민원접점부서에 근무하는 새내기 공직자를 대상으로 CS역량강화교육을 진행하고 있다.


또한, 131개 전 부서에서 다양한 민원의 요구와 상황에 적합한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부서장 중심의 ‘민원응대 및 친절교육’을 실시하고 있다.


시 관계자는 “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친절을 실천함으로써, 시민이 행복하고 모두가 함께하는 공감과 소통의 고양시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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