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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원시, One-Stop 서비스 이동상담센터 운영

복지, 고용, 법률, 보건, 금융서비스를 한자리에서!

【경기경제신문】수원시는 민․관 연대체계 구축을 통한 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.

 
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는 무한돌봄사례관리팀과 수원고용센터,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등과 서비스팀을 구성하고, 관내 동 주민센터를 월 4회 방문, 서비스 지원활동을 하고 있다.

 
상담센터는 △국민기초생활보장 지원 중지자의 권리구제 지원 △취업성공패키지 등 고용관련 정보제공 △저소득 주민 대상의 무료법률 상담 △금융위기가구 재무설계와 금융상담 △민간복지자원 연계지원 △정신건강 및 고위험음주군에 대한 상담 및 등록지원 등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원스톱(One-Stop)서비스를 제공한다.

 
또한 단순히 1회성 상담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복합민원에 대해서는 사례관리를 통해 민관복지자원과 연계하는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도 지원하고 있다.

 
시 관계자는“찾아가는 이동상담센터를 실시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이 직접 피부로 느낄 수 있는 현장 중심의 맞춤형 복지를 펼쳐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”고 말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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